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좋은관계를만드는법
nextday
2009. 1. 24. 15:31
첫째
,
비난이나
비평
,
불평을
하지
말라
.
다른
사람을
비난하는
것은
바로
당신이
스트레스를
받고
있음을
나타낸다
.
성숙한
직장인은
결코
그래서는
안된다
.
둘째
,
솔직하고
진지하게
칭찬하라
.
구체적인
행위에
근거한
칭찬이어야
한다
.
그렇지
않으면
아첨이
될
것이다
.
셋째
,
다른
사람들의
열렬한
욕구를
불러일으켜라
.
당신이
판매하는
모든
아이디어를
상대방의
이익에
결부
시켜라
.
이것은
매장에서나
중역
회의실에서나
마찬가지다
.
넷째
,
다른
사람들에게
순수한
관심을
기울여라
.
당신에게
얼마나
많은
자신이
있든
당신이
이익을
보게
해주는
것은
사람들
이다
.
사람들을
개인적으로
알게
되면
좋은
인간관계를
맺을
뿐만
아니라
사업적으로도
도움이
된다
.
다섯째
,
미소를
지으라
.
당신의
표정이
유쾌한지
불쾌한지는
상황에
따른게
아니라
당신
자신에게
달려
있다
.
당신이
결정하는
것이다
.
스스로에게
물어보라
.
어떤
부류의
지도자와
함께
일하고
싶은지
.
다른
사람들도
똑같이
느낀다
.
여섯째
,
당사자들에겐
자신의
이름이
그
어떤것보다도
기분
좋고
중요한
말임을
명심하라
.
성공한
지도자들은
대개
종업원들의
이름을
기억하는
데
명수들이다
.
이
원리를
실천하는
데는
노력이
필요하다
.
그리고
언제나
마찬가지로
노력에는
큰
성과가
따른다
.
일곱째, 남의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이 되라.
자신에
대해
말하도록
다른
사람들을
고무하라
.
리더가
결정을
내리기
위해서는
정보가
필요하다
.
최일선에서
일하는
사람들에게
무슨
일들이
실제로
일어나고
있는지를
당신에게
얘기
할
기회를
주는
것보다
더
좋은
방법이
있겠는가
?
여덟째
,
상대방의
관심사에
대해서
얘기하라
.
우리들은
모두
자기
자신에
대한
생각에
사로잡혀
있다
.
그렇다면
상대방이
생각하고
있는
것에
대해
얘기하지
않을
이유가
무엇인가
?
아홉째
,
상대방에게
내
자신의
중요성을
느끼게
하라
.
단
성실한
태도를
해야
한다
. ‘
내
일이
내게
중요한
것이
되게
해주면
나도
당신을
위해
열심히
일하겠다
. ‘
이것이
아마도
당신이
성공한
이유이고
또
당신의
사람들을
성공하게
해
줄
것이다
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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